시간은 나를 마냥 기다려 주질 않는다는 너무 잘아는 이치를 까맣게 잊고 살고 있다.
너무 더워서, 너무도 잘알기 때문에 나는 까마득히 잊고 살았던 것이 아닐까?
서늘 바람의 가을이 후회처럼 비를 뿌리고 내 곁에 성큼 성큼 다가온다.


상처도 없으면서 상처 깊은 마음이 되어 자기 상실과 구속을 느낀다.
그래서 남자는 가을엔 지나가는 여자에게도 위로 받고 싶어 지는게 아닌가 싶다.
가을을 반기는 여성은 성모마리아이며 나는 그 가을을 탕자처럼 되돌아 축복 마저도
상처처럼 느끼고 좁은 가슴에 얼굴 묻고 울고 싶어 지는 것은 아닐까 싶다.


그래서일까 ?
주변의 남자들이 (혹시 게이?/오해 마시라) 나를 유혹한다.
아마도 남자는 가정으로부터 해방되고자 하고, 여자는 가정 속으로 묶으려 드는가 보다,
가을에 남자는 흔들리고 철없는 남자가 되고 싶어한다.


지난 주일 그 유혹의 불씨를 못 견딜 구속으로 받아드리고,  동갑내기 친구들과
1박2일 을왕리와 강화에를 다녀왔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감미롭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려고 했겠지 만 남자들 넷은 밥 먹고 잠 자는게 가을을 가장 아름답게 보내는
방법으로 아는 듯.. 고독의 항례를 마치고 결국 집으로 돌아갔다.

 

 

을왕리 해수욕장에 모여진 젊은이 들..
나도 한때 저렇게 산맥과 산줄기 같은 야망을 지닌 젊은 날의 한때가 있었다.
동화처럼 의 꿈도 있었고 찬란하고 눈부시었던 꿈의 도전도 있었다.

 

언제부터 일까?
나는 내 별 찾기를 잊어버렸다.
버리고 잊으며 살아온 수많은 것들과 함께 내 별 찾기의 숫된 꿈과

내 별 키우기의 젊은 야망도 절로 잊혀진 것이 아닐까 싶다.

 

지금 저 백사장에 모여진 젊은이들..
한잔 술과 군무를 이루는 춤과  사랑의 줄을 놓기 바쁜 폭죽 터트리기 ..
운명의 별,.  행운의 별, 행복의 별을 찾는 지금의 순간들..


그저 한없이 편안해지고 방해 받지 않는다면 그 안에 내 마음도 던져버리고 싶다.

하지만 나이가 든다는 것은 자기 찾을 자리를 찾는 명분과 함께 하는게 아닌가 싶다.
내가 흘리는 땀방울의 농도와 내 손마디의 굵기에 정비례하여 자리를 차지하는 것 같다
내 마음은 그곳 춤추는 행복자리에 나가고 싶지만 그것은 욕심일 것이라는 생각이다.


하지만  오늘 나와 함께한 초로의  중년 친구들..
마음에 가을은 분명 부활의 계절이 아니었을까 싶다.
다시 태어나는 마음의 부활.. 가을에 남자는 부활하여 남자의 이름을 건 아들이 되고
그 남자 아들을 껴안는 부활의 성모가 되는 여자 곁으로 잘 돌아갔 길 빌고 싶다.


살다 보면 누구나 자기에게 맞는 적응 방법, 생활유지 방법, 위로 받고 사기를
돋구어 가는 자기만의 독특한 방법을 발견하고 만들어내기 마련이다.
이젠 이것으로 주말의 휴식은 끝났다. 하루분의 상처와 하루분의 피곤과
하루분의 신경질과 하루분의 휴식과 모든 게 어느정도 치료되고 씻겨지고 다독거려진

시간이 아니었나 싶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일 낮 먹거리..  (0) 2014.08.31
친구딸 결혼식...  (0) 2014.08.30
즐거운 쾌감..  (0) 2014.08.21
작은 속삭임을 위한 일상 탈출.. 대부도..  (0) 2014.08.02
머리를 짤랐다  (0) 2014.08.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