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심에 돌을 던져 다시 고요해지기를 지켜보는 마음,
아프지 않은 날보다 아픈 날들이 더 많았지만 스스로 타이르며
끄덕여보는 지금의 심정.


인간의 영역 속에는 여러 성질이 있는 것 같다.
사람과의 관계를 놓고 볼 때 투철한 목적의식과 이를 뒷받침하는
확고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만
열정을 가지고 사람을 대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이기주의적 발상일 수도 있고 서로 처지를 알아 나눔을 주는
대상일 수도 있었겠다 는 생각을 해보기도 한다.

내 성향이 타인에게 배려를 우선하다보니 내가 가진 것들을 지키지 못해

생기는 불상사가 그동안 있어 일에서 만큼은 좀 냉정해져야 겠다

생각해서 서로의 의견차이를 가지게 된 상황,


좋은 쪽으로 생각하면 상대 입장 역시 관계에 있어 신뢰에 근본을 두고
만나겠지만 깊은 저면, 헤아릴 수 없는 인간 마음 속 심연이 복잡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한동안 지지부진 했던 평창리조트 광고 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분양에 필요한 광고 시안작업은 진즉 에 해놓고 비용문제로 인해
가슴앓이를 꽤나 오랫동안 했는데 오늘에서야 마무리가 되었다.
내가 야속하게 한 일도 있었을 테고, 어쩌면 내가 섭섭했던 것 이상으로
상대가 힘이 들었을지도 모르겠다.


사람을 너무 못 믿고 일 진행하는 것은 아니냐 하는 질타를 감수하고
지금껏 참은 것은 일을 해주고 나중에 서로 얼굴 붉히는 일이 발생되지
않기를 바랬기 때문이다. 흔히 하는 말로 돈이 사람을 속이지 사람이
돈을 속이겠는가 하는 말, 혹 내가 잘못된 사회관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닐까 하고
반성을 해본다.


간단히 생각하면 아무 것도 아닌데. 나는 왜 간단하게 치부될 일을
이리 복잡하고 마음 상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내 수양 부족 탓일 텐데.  자라보고 놀란가슴 솥뚜껑보고 놀랜다고
내 친구가 하는 사업에 너무 냉정히 군 것은 아닐까 하는 마음이 내내 켕긴다.


마음과 마음에 장벽을 쌓아놓고 손해보지 않고, 속지 않으려고 영악한 모습을
보인 내 자신이 허세의 분가루처럼 지금 이순간 피폐하게 느껴지는 것은 자각의
눈이 열려서 그런 것일까? 더욱 더 마음으로 아끼는 친구가 되어 힘껏 살
용기를 주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야 하는데 지나친 욕심을 부린 것 같아 친구에게
그저 미안할 뿐이다.

 

당분간은 일로 인해 마음도 몸도 바쁠것이다.

하지만 진실로 감사한 것은 나의 믿음을 믿어준 친구에게 고맙고 이제라도

늦은 감이 있지만 일 추진이 원할하게 잘되어 목마름을 해소 할 수 있어 반갑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을 보내며...  (0) 2014.12.31
인간관계에 있어 덕성이란??  (0) 2014.12.21
후배의 죽음앞에서...  (0) 2014.10.22
마음 여유찾기..  (0) 2014.10.16
친구 어머님 조문...  (0) 2014.09.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