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바람이 제법이다
마음이 스산하다.
가을이구나를 느끼게 한다. 
 
젠장~
바람은 바깥에서만 부는게 아니고
가슴 밑바닥부터 불기 시작 하는 것 같다.
바람 부는 날은 세상이 흑백으로 그려진다. 
 
흑백으로 그리는 것이 컬러로 그려내는 것
보다 더 객관적이고 사실적 이라고
그림 그리는 친구가 내게 얘기해준 기억이 있다. 
 
시각을 편안하게 만드는 색채도 없고
강렬히 반응하게 만드는 색채도 없고
칼라만큼 다양한 이야기가 없기 때문일까?

빛과 어둠이 조율된 하나의 대상.
삶의 양상을 그려내는 직선적 성향의 흑백.
감정의 이입이 없는 흑백의 깊이와 넓이는
편할 것 같지만 다가가기 두렵다.

객관적인 삶의 실체가 두려워지기
시작 하는 날,  카루소의 노래는 어떨까?
위대한 성악가 엔리코 카루소를 추모하는 흑백 같은 노래

루치오 달라의 카루소일까.
루이치아노 파바로티의 카루소일까?
절대 음감의 소유자 가수들..

그들이 뿜어내는 카루소의 느낌은
얼굴을 묻고 목놓아 울 수 있는 작은 가슴 같은
공간이 허용되는 아름다움이랄까?

격한 감정을 억누르며 그리움을 표현하는
어둠 속에서 비춰지는 작은 밝음을 보는
서정적 아름다움을 주는 것 같다.  
 
어쩌면 붉은색 와인 같은 처절함이
더 감동을 주는 것이 아닐까 싶다.
오늘은 루치오달라의 카루소를
리메이크 한 루이치아노 파바로티의 음성으로

카루소를 들어본다 
 
카루소 노래가사/ 
 
그는 목소리를 맑게 하여 노래를
다시 시작하네. 당신의 목소리는
아주 들떠서 나는 잘 안다네 
 
여기 하나의 사슬이 있어
그것이 풀리면 피가 흐르는 것을 
 
바다의 엷은 빛도 사라지고
아메리카의 밤을 생각하며.
나는 홀로 등불을 들고 방황하네 
 
하얀 뱃자국이  솟아 오르며
음악 속의 회한을 느낄때면
피아노 소리는 고조 되는데 
 
달빛이 구름으로 부터 흘러나오는
것을 보면서 그모습  부드럽지만
죽음을 닮고 소녀의 시선을 응시하면
그것이 바다와 같은 청록빛 
 
예기치않게 흐르는 눈물이
그를 숨막히게 하고  당신의 목소리는
아주 들떠서 나는 잘안다네
여기 하나의 사슬이 있어 그것이
풀리면 피가 흐르는 것을, 
 
ㅡ 중략 ㅡ

 

 

+ Recent posts